티스토리 뷰

 

(객관성이 없는 스엠덕후입니다)

 

내가 샤이니를 좋아하면서 느낀 가장 큰 건 SM은 한 먹지 말고 그냥 적자 그룹을 좋아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냥 이건 법이다.. 한 먹고 장자(적자)가 아님에도 노력하고 실력으로 승부하는 내 오빠를 좋아한다면 뭐 말릴 건 없지만 그냥 편하고 자본의 맛을 충분히 느끼면서 갓덕질하고 싶으면 돈이 흐르는 곳으로 따라가면 된다.. 

물론 이것도 수년간 보니까 그냥 그 마조짓을 좋아하는 여자들이 많더라.. 이게 망돌을 좋아하는 게 아니라 굳이 애 먹으면서 덕질하는 거.. 꼭 누구 훈계하고 자기의 도덕적 당위를 넷 상에 드러내야 속이 풀리는 사람들..막 심각하게 투표 안하는 사람들 후려치고 그런 류 아니 아무튼 굳이 마조짓 안하고 싶은 사람들도 많을텐데 그런 사람들은 돈이 흐르면서도 아직 ㅂㅌ처럼 파생상품으로 사업하는 아재들 떼돈 벌기는 전인 슈퍼엠을 좋아해보자.... (괜히 이상한 상품, 앱, 컨텐츠, 딱봐도 아재들 아이디어 한껏 묻은 서비스 안봐도 되고 진짜 꿀 빨 수 있는 상태) 

 

이미 돈은..슈퍼엠으로 흐른다......

원래 엔시티는 돈 많이 쓰긴 했지..했는데 엘렌쇼 나가고 마블이랑 콜라보하고 대한항공 랩핑하는 건 슈퍼엠이다.. 물론 성공해서 그런 걸 하는 건 아니지만 성공하기도 전에 성공한 후의 콜라보와 토크쇼 출연 등을 하고 있지만 그건 사실 내가 알 바는 아니다. 물론 온라인 콘서트 관람객도 엔시티가 더 많았지만 아니 엔시티가 활동한 게 얼만데 그럴 수 있다.슈퍼엠도 그 정도는 선방했고 이미 이번 브이앱이랑 리얼리티로 한국여자들 마음도 연 것 같다. (진짜.. 얼마나 그 서로 꽁냥대는 걸 좋아하는지 알 수 있었음...그러고 오늘 뭔 인터뷰에서 ㅂㅎ씨가 ㅌㅁ에 빠졌다 뭐 이런 발언하는 거 보고 진짜.. 성공하는 자의 태도는 다르구나. 아무리 92년생이고 지금이 2020년이라도 한 시를 쉬지 않고 노력하는구나 싶었음 누가 그래 진짜.. ㅌㅁ씨는 그런 거 못함.. 진짜로...) 

 

노력하는 남자.. 잔머리랑 위기대처능력만 좋은 줄 알았더니 진정한 노력하는 자 

 

진짜 SM이 무슨 엑소의 쇼타임하던 시절처럼 아니 그보다 더 많이 컨텐츠 쏟아내는 거 보고 충격받았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 빅히트가 공모로 9천억..? 투자받는다는데 진짜 지금 경쟁상대도 안된다는 거에 (이미 경쟁사로 빅히트가 상정해두지도 않음..스엠 요식업하다가 무슨 망신이냐....) 좀 망신살이 낀 듯.. 

 

그리고 그룹이 너무 괜찮다..사실 내가 마크를 너무 편애하긴 하지만 아무리 봐도 마크가 비주얼이 그 중에 많이 부족하다 생각했는데 (백현은 오리지널 씹덕상이라고 제외했을 때) 또 그냥.. 마크니까 그리고 뭐 좀 특이하게 생기고 정석미남만 아닐 뿐이지 쌈빡하게 생겼으니까 괜찮은 것 같고.. 살짝 마크수니하면서 하도 욕 처먹어서 비주얼에 의기소침해진 거 맞음.. 아니 아무튼 요즘에 이 정도 평균 얼굴, 평균 춤실력, 평균 ㅅㅌㅊ스러움 있냐고...일진쨩.. 모임 맞다고.. 

앨범 보니까 진짜 SM의 모든 걸 때려박았는데 제일 크게 느낀 게 셜록(클루+노트) 이거랑 엑소식 모든 걸 다 주는 정규앨범 구성.. 한마디로 샤월들의 세상 부심인 음악성과 실험적인 정신과 엑소의 혜자 앨범 구성까지 다 주겠다는 거잖아.. 게다가 고질적 함정이었던 랩까지 해결되었으니 뭐 그냥 슴덕들은 귀에 때려박으라고 낸 앨범같음.. 심지어 영어가 모국어인 애도 있어 (진짜 중요한 거 망신살 돋고 쪽 팔릴 틈이 없다) 

무엇보다 변백현 오빠가 너무 노래를 잘한다.... 진짜 뭐 시공간을 관통하세요 난 진짜 이 사람이 우리나라 92년생 중에서 운이 제일 좋은 남자라고 생각했지 약간 악바리는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약간 옵세션 앨범부터 감동을 주더니(쇼타물같은 사진은 좀..에바긴 했음 아무도 뭐라 안하는 것도 그렇고 아2유가 뒤집어지게 욕먹던 그 이미지랑 너무 비슷해서)  딜라이트로 노래의 신이 되고.. 슈퍼원으로 내 마음 속 가창의 신에 등극하셨음.. 하긴 지금 SM에 남은 명창이 진짜 없긴 함.. 진짜 이 오빠가 가진 책임감이 크긴 했다. 내 인생 최애 종현이 진짜 에블바 부르던 게 벌써 뭐 7년 전이니... 

일주일 전까지 이태민 목소리 칭찬하던 사람이 할 말은 아니지만 진짜 이 사람 목소리는 진짜 타고난 듯.. 개인적으로 나이답지 않게 애기어 남발하고 하는 거 너무 으엑 스럽고 뭔가 kim준수같지만...그리고 팬들 화력 아직도 너무 세고 객관성 잃은 지 오래인 건 알지만 그냥 내가 팬이었어도 객관성 잃었을 듯.. 그렇게 만듦 이 사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거기에 나처럼 수긍하는 여자는 그냥.. 타고나길 한국여자로 태어난 것 같음..ㅎㅎ 나는 그 오빠가 말을 너무 많이 할 때 정이 떨어지긴 하지만 많은 분들은 말을 많이 하고 잔..망거려서 좋아하는 것 같음. 나는 여전히 마마 사진 공개되었을 때 보급형 송중기(..와) 를 좋아하는 기분임. 요즘 그때같이 좀 생기기도 했고.. 진짜 한창 첸벡쉬 일본 투어 돌때는 와 저 오빠 생각보다 빨리 뭔가 무너지는 구나 싶었는데.. 그냥 다시 찝고 부었을 때도 활동을 해야 됐었던 장자그룹의 비애였던 걸로... 

카이도.. 카이라 그러니까 이상한데 요즘 정세에 김종인이라 그러는 것보단 나을 것 같아서.. 아무튼 뭐 원조 푸쉬받던 멤버 어디 안가는지 진짜 여전히 춤 제일 잘 추는 것 같음.. 적자그룹은 정말 태생이 다르구나.. 럽샷부터 뭔가 너무 혼자 취한 것 같았는데 옵세션 때 또 감동을 주더니 (그런 sm춤 잘 추는 건 진짜 카이가..) 어느 부분에서 센터에 세워놔도 정말 안심이 됨.. 비율도 뭐 내가 남자로 태어나고 싶은 신체 1위였기도 했지만.. 여전히 딱 적당히 좋고 참 센터에 그냥 둬야 되는 사람. 브이앱에서 신발 벗고 그지꼴로 있는 건 좀 왜 저러나 싶지만 뭐.. 아무튼 이 오빠 솔로는 또 언제 나올려나..거의 뭐 풍문으로 들었쇼야...

 

아니 그리고 sm도 웃긴 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 염원하던 AKB 카미7같은 거랑.. 뭐 아무튼 그런 싱글 선발하고 그런 거 하고싶어하는 건 뭐 슈퍼주니어 아저씨들 데뷔할 때부터 알았지만 진짜 너무 웃기다.. 도대체 일하는 사람들이 뭐하는 생각인지.. 혹시 한국 아이돌 시장 아시긴 하는건지.. 그냥 일본 벤치마킹해서 갖다박으면 여자들이 아~투표해야겠다~ 이럴 줄 아시는지.. 스엠 학벌 많이 본다고 알고 있는데 학벌 당연히 좋지만 그냥 전반적으로 엔터 업계 모르는 사람들이 일하는 느낌.. 루키즈 앱 순위가 통했던 건 진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루키즈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이고요... 그 땐.... 솔직히 너무 인기멤이랑 비인기멤이 명확했으니까 뭐 그럴 것도 없었다고.. 지금은 정 다들었고 이미 각 멤버의 성공에 미친 사람들이 이렇게 있는데 어떻게 그러겠니... 진짜 뭐 지하 공연장 열어줄 것도 아니면서.. 일단 AKB는 여자고 엔시티는 남자다..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여남 이분법이 작용하는 동북아시아에서 뭐하는 짓이람.. 진짜 여자가 멍청하다고 상정하는 습관은 엔터계가 망할 때까지 못 버릴 듯 

아무튼 각 멤버(만)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슈퍼엠은 해당 멤버의 커리어하이입니다.. 컨텐츠 쏟아져내리고 멤버들 사이도 이제 좋다고 대놓고 보여주고 앨범 퀄도 오지고 이걸 같이 누려요... 본인이 정말 마조성향이 아니라면 적자그룹 냅두고 서자그룹 좋아하면 정말 뼈가 삭아요.. 

그리고 내 최애 수록곡은 together at home이랑 drip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